ssd 소개
피부·성형 & 비만·탈모 토탈케어
since 1988,
beauty forever
가까운 미래의 두 가지 중요한 화두는 “저 출산 고령화 시대”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연암 박지원은 어제의 달빛과 햇빛도 오늘 다르고, 어제의 강물과 바다도 오늘 다시 새롭다고 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피부과의사의 사명은 AI가 결코 할 수 없는 일 즉 “예술을 창조하고 꿈을 꾸는 일”,
”엇비슷하거나 전혀 다른 분야를 하나로 묶어 융합하는 일”일 것입니다.
가까운 미래의 두 가지 중요한 화두는 “저 출산 고령화 시대”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연암 박지원은 어제의 달빛과 햇빛도 오늘 다르고, 어제의 강물과 바다도 오늘 다시 새롭다고 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피부과의사의 사명은 AI가 결코 할 수 없는 일 즉 “예술을 창조하고 꿈을 꾸는 일”, ”엇비슷하거나 전혀 다른 분야를 하나로 묶어 융합하는 일”일 것입니다.
피부는 오장육부를 반영 하는 거울 이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친구나 동창을 만나면 " 얼굴 좋다" 라고 덕담을 하는 것은 잘 생겼다를 말 하는 게 아니라 피부에서 광채가 나서
건강 해 보여 좋네 라는 의미 일 것 입니다. 2000년대 초만 하더라도 전지구인들을 긴장 시킨 AIDS가 미국에선 피부과 과목 입니다.
AIDS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 해서 면역 체계를 파괴 시킬때 제일 먼저 피부에 증세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안색이 이래서 중요하지요.
많은 환자분들이 하는 질문, 피부가 왜 잘 낫지 않아요?
약을 좀 더 독하게 써 달라고 하면 저는 놀랩니다. 피부과에서 처방 되는 약 뿐 만 아니라 모든 약은
"적절한 용량을 적절한 기간 동안 사용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간단한 감기부터 지나치게 약물을 많이 복용 하고 있다고합니다.
적절하게 약을 복용 해서 증세를 완화 하고 회복 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전적으로 약에만 의존 할 수 없습니다.
의학의 아버지라 일컫는 희랍의 히포크라테스는 좋은 치료란 "앞에서 약물과 치료가 이끌어 주고 환자 스스로 뒤에서 면역력으로 밀어 줄때" 라고 했습니다.
의학은 크게 치료 의학과 예방 의학으로 나눠지고 사전에 병에 걸리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예방 의학의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모든 질환의 시발점은 생활의 리듬이 깨어지고 불균형 상태에서 옵니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피로가 누적되면 대부분 피부에 제일 먼저 증세가 나타납니다.
그 첫번째는 마음의 불균형에서 시작 합니다. 역사의 기록을 보면 조선 중종때 노비가 전체 인구의 60%가 넘었다고 합니다.
그들의 세계에선 서로가 경쟁 하거나 질투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콩 한조각도 나눠 먹는 공동체를 유지 하는 정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런 계급은
사라진지 오래되어 계층은 훨씬 더 다양하고 복잡하게 나눠져 무한 경쟁을 벌이면서 불행 하게도 한국인들 자살율과 저출산율은 세계 으뜸이라고 합니다.
한국인들의 40%가 정신병을, 주부들의 절반 이상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남을 탓 하고 제도와 정치를 탓 하기 이전에 성경에는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모든 지킬만 한 것들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켜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라 "
SSD CLINIC
ssd의 연혁